Quantcast
Channel: 崔吉城との対話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349

스가 수상

$
0
0
 私は60余年間、20代前半の大学生を主に対象として講義をしてきた。したがって若い人たちの考えを比較的知っていると思う。「国民の力」党の李ジュンソク代表の対話を2時間傾聴した。多くの質問者の話をよく聞いて要領よく答えた。最後の言葉が印象的だ。 世間に出回っている言葉とは違って、文在寅の内政中心の政治を超えて、より国際的な問題を勉強したいと話した。見守りたい。
 一方、日本を見ると、言葉数が少なく愚直に働く首相が電撃的に不出馬を宣言した。コロナ対応に専念したいので出馬を辞めると宣言した。妻は、同じ故郷の秋田出身なので心から応援していたので、びっくりしている。政治が本格化するだろう。韓国で見る政治的悪口争いとは違って、派閥の離合が露出されるだろう。先進的な政治文化が見たい。
 나는 60여년 동안 20대 초반의 대학생을 주로 강의를 하는 사람이다. 따라서 젊은 사람들의 생각을 비교적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국민의 힘당의 이준석 대표의 대화를 2시간 동안 경청했다. 많은 질문자의 말을 잘 듣고 요령있게 답을 하였다. 마지막 말이 인상적이다. 세상에 도는 말과는 달리 문재인의 내정 중심의 정치를 넘어서 좀더 국제적인 문제를 공부를 하고 싶다고 했다. 지켜보고 싶다.
한편 일본을 보면 별로 말 수가 없고 우직하게 일하는 수상이 전격 비출마를 선언했다. 비난 비판에 견디지 못하고 그만 둔다고 선언했다. 아내는 같은 고향 아키다 출신이라고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는데 실망이다. 정치가 본격화할 것이다. 한국에서 보는 정치적 험구 싸움과는 달리 파벌들의 이합이 노출될 것이다. 선진적인 정치문화를 보고 싶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349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