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崔吉城との対話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349

망고

$
0
0

長い梅雨やコロナなどで萎縮し、退屈な時間が流れていく。ネットを通じた会話、遠隔授業など生活パターンが一変した。昨日はねぎらってくれる二人の贈り物をもらった。一つは沖縄からマンゴー、もう一つは広島から読書カードなどだ。「なぜマンゴーはおいしい果物を作るのか」。その味は口の中から頭を刺激させる。実を結ぶ. 美しい心が込められている。
 ソウルから原稿の初稿が始まったというニュースも入ってきた。中東テロの中で軍務を遂行している女性兵士から惨憺たる現地ニュース、そしていつも人の悪口を言っては貶める隣国からのニュースなど、良し悪し場面が相次いで起こる。どのように総合して判断するか。 思考の朝である。

 긴 장마와 코로나 등으로 위축되고 따분한 시간이 흘러간다. 넷트를 통한 대화, 원격수업 등 생활 패턴이 아주 달라졌다. 어제는 위로하여 주는 두 분의 선물을 받았다. 하나는 오끼나와로부터 망고, 다른 하나는 히로시마로부터 독서카드 등이다. 왜 망고는 맛있는 과일을 맺는다. 그 맛은 입안에서 머리로 가 사고하게 한다. 우리는 어떤 열매를 맺는다. 아름다운 마음들이 담겨 있다. 서울에서 원고 초고가 시작되었다는 소식도 들어 왔다. 중동 테러 가운데 군무를 수행하고 있는 여군의 참담한 현지 소식, 그리고 늘 남을 욕하고 헐뜻는 인국으로부터의 뉴스 등 좋고 나쁜 장면들이 드리닥친다. 어떻게 종합하고 판단할까.  사고하는 아침이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349

Trending Articles